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지부 공지사항 안녕하세요.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입니다.

홈 > 알림마당 > 지부 공지사항
등록일 2020-06-22 11:44:38
제목 목포시공무원노조, 전라남도 낙하산인사 반대 입장문

목포시공무원노조, 전라남도 낙하산인사 반대 입장문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목포시지부(지부장 김정진)는 전라남도의 낙하산 인사에 대해 반대 입장을 밝히고 즉각적인 개선을 촉구한다.

 

전남도는 그동안인사교류라는 명목으로 부단체장과 서기관, 사무관 등을 일선 시·군에 일방적으로 내려보내는 밀어붙이기식 낙하산 인사를 자행하고 있다.

 

현재 전남도의 모든 시군 부단체장은 전원 도청 부이사관 또는 서기관이 맡고 있으며, 지자체별로 1~4명의 서기관 및 사무관이 추가로 배치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목포시의 경우는 서기관과 사무관에서 타 시·군에 비해 전입 인원이 많아 더 큰 문제점을 낳고 있다.

 

전남도의 시·군별 발령 인원을 보면 여수시, 나주시에 서기관 1, 순천시와 광양시에 사무관 각 1명이 배치된 반면 목포시에는 서기관 1명과 사무관 3이 배치되고 있다.

 

이로 인해 목포시에서는 자체 승진기회 박탈은 물론 인사적체 등으로 직원들의 불만이 고조되고 있으며, 사기저하 또한 심각한 실정에 있다.

 

이에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목포시지부는 전남도에서 시군 형평성을 고려해 적정 인사가 될 수 있도록 전입 인원 감축을 요구하며, 이번 7월 하반기 인사에서부터 적극 반영해줄 것을 요청한다.

 

특히 향후 인사교류에 있어서는 민주적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서 11 수평적 교류 형태로 전면 개선해 줄 것을 요구한다.


만약 우리의 의견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직접적 의견 개진, 현수막·배너기 설치, 홍보활동 등 단계적 투쟁을 불사할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

 

2020. 6. 22.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목포시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