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지부소식

2019년 단체교섭 상견례(목포시지부)

2019-09-20552

   2019년 단체교섭 상견례(목포시지부)      ○ 일 시 : 2019. 9. 20(금) 16:00     ○ 장 소 : 목포시청 민원동 2층 소회의실    ○ 참 석 자         - 집행부 : 부시장 외 4명       - 노조측 : 지부장 외 4명     ○ 교섭기간 : 2019. 9. 9(월) ~ 10. 31(목) - 53일간     ○ 수정 및 정리기간 : 2019. 11. 1(금) ~ 11. 29(금) - 29일간     ○ 단체협약식 : 2019. 12월중     ○ 교섭내용 : 단체협약서 (전문, 조문 71개항, 부칙 4개항) §  실무교섭 마무리 (2019. 11. 7) 

오늘의뉴스

  •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최홍림의원 갑질 규탄 기자회견 개최!

    2019-11-21 13:37:1392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최홍림의원 갑질 규탄 기자회견 개최!   - 지난 9월 목포시청 정문앞에서 갑질 규탄 기자회견 한차례 개최한 바 있어- 최홍림 목포시의원의 과도한 자료요청 등으로 공무원들 과중한 업무 시달려   2019년 11월 21일(목) 11:00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목포시의원인 최홍림 의원 갑질 규탄 기자회견이 개최되었다.   지난 9월 통합노조는 목포시청 정문앞에서 최홍림의원의 갑질 규탄 기자회견을 한차례 개최한 바 있다. 회기 중도 아닌 기간에 3년~5년동안의 방대한 자료제출을 요구하여 목포시 공무원들이 과중한 업무에 밤새 매달린 결과 극심한 스트레스로 병원치료를 받게 하는 등의 갑질에 대해 과도한 자료요구 자제와 재발방지를 요구했다. 하지만 오히려 감정적으로 무차별적인 자료요구가 이어지고 목포시와 공무원노조는 물론 기자회견을 보도한 언론사들을 고소하고 있다.   격려사 중인 이충재 위원장과 기자회견문 낭독중인 배명갑 수석부위원장 ⓒ통합노조    이충재 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더불어민주당은 지금 국민들에게 신뢰를 주지 못하고 있다. 외교, 안보 등 국민들의 실망의 목소리가 크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일개 시의원이 문건자료를 과도하게 요청해서 공무원들이 시달리고 있다. 비공개 자료를 개인 SNS에 올리고 밖으로 들고 다니며 자신의 사리사욕을 채운다. 더불어민주당이 얼마나 오만방자하면 시의원이 갑질, 불법을 저지르겠는가? 우리가 중앙당에 온 이유가 바로 더불어민주당의 오만함을 규탄하기 위해서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은 소속 기초의원의 갑질행위에 대해 조사하고 즉각 징계조치 하라.”고 강하게 요구했다.   다음은 배명갑 수석부위원장이 기자회견문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중앙당과 전남도당은 소속 기초의원의 직장내 괴롭힘과 갑질행위에 대해 조사와 징계 △목포시의회 최홍림 시의원은 집행부 공직자들에 대한 몰상식한 갑질행위를 즉각 중단 할 것을 요구했다.   갑질사례 및 개선 요구서를 전달하는 안성은 사무총장과 이용대 목포시지부장 ⓒ통합노조 이후 ‘최홍림 목포시의원 갑질사례 및 개선 요구서’를 더불어민주당 민원법률국장에게 전달하며 기자회견을 마무리했다.

  • 지부와의 대화시간! 2019 하반기 지부순회 간담회 성료

    2019-11-12 11:02:53313

    지부와의 대화시간!2019 하반기 지부순회 간담회 성료   - 연 2회 순회 간담회 통해 지부의 목소리 듣기 위해 노력할 것- 지부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 듣고, ‘통합노조의 나아갈 길’에 대해 제시   지난 9월 26일(목) 창원시지부를 시작으로 10여개의 지부와 함께 진행된 지부순회 간담회가 11월 9일(토) 경기교육청지부를 마지막으로 2019 하반기 지부순회 간담회를 마무리했다.   9/26 창원시지부ⓒ통합노조    창원시지부는 노사워크숍에서 이충재 위원장이 ‘통합노조가 앞으로 나아갈 길’에 대해 강의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통합노조의 역사 및 성과, 앞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사회 공동체 운동에 대해 구체적으로 제시했다.10/7 광양시지부ⓒ통합노조   광양시지부는 이번 해 잦은 태풍의 영향으로 조합원들이 초과근무 및 비상근무와 관련한 문의를 많이 한다고 밝혔다. 또한 조직확대 방법과 연금문제에 대해서도 질문하고 조합이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10/7 고흥군지부ⓒ통합노조    고흥군지부는 우리노조가 얻은 성과를 타 노조가 자신들의 성과인 양 선전한다고 지적하며 정책성과에 대해 조합에서 빠르게 적극 선전하기를 요청했다. 또한 고흥군청에서 심각한 문제가 되는 전출 및 인력부족 문제에 대해 설명하며 전출제한 완화와 이에 따른 관리 문제에 대해 조합과 의견을 나눴다.   10/7 목포시지부ⓒ통합노조      목포시지부에서는 주요사안으로 현재 진행중인 갑질시의원 규탄 투쟁 진행사항에 대해 보고하고 앞으로의 계획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10/22 강남구지부ⓒ통합노조    강남구지부에서는 근속승진 문제와 시간외 수당 등에 대한 여론을 걱정했다. 앞으로 조합에서 적극적으로 정부에 다양한 의견을 건의하고 제도개선에 힘써 주기를 요청했다.   10/22 은평구지부ⓒ통합노조      지부장 선거를 앞둔 은평구지부에서는 근평시즌이라 바쁜 상황이었다. 근속승진 문제와 초과근무 등에 대해 제도개선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조합에서는 이런 문제들을 개선하기 위해서 바쁜 업무 중에도 계속해서 정부와 싸워나가야 한다고 전했다. 10/23 구로구지부ⓒ통합노조      구로구지부에서는 아직 공공노총에 대해 모르는 지부임원들에게 노총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요청했다. 특히 공무원과 공무직 갈등이 심한데 이를 어떻게 풀 수 있을지, 이와 연계하여 수당체계에 변화가 있을지 질문했다. 조합에서는 앞으로 공무원사회 노동운동 뿐 아니라 공공서비스 노동자와 비정규직 등 사회 전체를 아우르고 연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10/23 수원시지부ⓒ통합노조      수원시지부에서는 신규공무원들의 노조가입률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이 있는지, 특히 요즘 젊은 공무원들에게 제시할 수 있는 노조 가입의 장점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 밖에도 악성민원 문제, 공무직 관련 문제들에 대해 질문하고 조합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10/26 시간선택제본부ⓒ통합노조      시간선택제본부는 조합원·후원회원 워크숍 겸 순회 간담회를 함께 진행했다. 지금과 같이 본부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면서 조합과 함께 협력하여 각종 사업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11/9 경기교육청지부ⓒ통합노조      경기교육청지부에서는 간부수련회 겸 순회간담회를 진행했다. 공무원사회 정년연장 및 퇴직문제, 행정실 법제화, 복수노조의 연대, 근속승진과 시간외 수당 등에 대해 대화하고 논의했다.   조합에서는 각 지부를 방문하여 공통적으로 통합노조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제시했다. 앞으로 공무원사회 노동운동 뿐 아니라 국민과 함께 호흡하고 생애 전 주기를 바라보는 노동운동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무엇보다도 우리 스스로가 주체성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해야 제도 개선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강조했다. 각 지부가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모든 간담회를 마무리 했다.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