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지부소식

최홍림 의원 갑질 규탄 투쟁 9단계 "출근 선전전 1인 시위"

2021-05-12184

최홍림 의원 갑질 규탄 투쟁 9단계 "출근 선전전 1인 시위" 일정  * 기      간 : 2021. 5.11(화) ~ 상황 종료시까지,     1차 : 5. 11~5. 17(09:30~10:30),  2차 : 5. 18 ~ 상황 종료시까지(07:30~08:30) * 장      소 : 목포시의회 청사 입구  * 참여인원 : 1일 1명 (목포시지부 운영위원) * 주요활동 : 1인 피켓 시위 * 참고로 자유시장 사거리 투쟁 8단계 "출퇴근 선전전 1인 시위"도 현재 진행중임 * 조합원여러분의 한결 같은 관심과 응원를 부탁드리며,    혹 1인 시위에 참여를  희망하시는 조합원께서는 지부 사무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의뉴스

  • 통합노조 교육청본부, 김병주 의원실 면담!

    2021-06-01 13:47:03359

    통합노조 교육청본부, 김병주 의원실 면담! - 산업기능요원 등 의무제대군인 경력가산 위해 국회의원 면담 요청  6월 1일(화) 11:00 통합노조 교육청본부에서 산업기능요원 등 의무제대군인의 경력가산을 위해 김병주 의원실과 면담을 진행했다. ⓒ통합노조 요구사항으로는 산업기능요원 등 복무한 사람을 ‘의무복무제대군인’에 포함하여 「제대군인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할 것을 요구했다. 과거 통합노조에서 포함할 것을 요구했고 최근 김병주 의원이 대표발의한 내용에는 포함되었지만, 예전 상임위에서 병합·심리하는 과정에서 삭제된 사례 등을 들어 해당 공무원들의 우려를 표했다. 산업기능요원은 가장 열악한 업종기업에서 정당하게 병역의무를 이행한 대체복무자이다. 타 보충역이 근무경력을 호봉으로 인정 받고있는 반면 그들에 비해 복무기간은 길면서 근무경력은 인정받지 못하는 등 특혜가 없다는 문제점이 있다. 통합노조 교육청본부에서는 김병주 의원이 법안 발의한대로 원안통과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기를 당부했다. 이번 면담에는 교육청본부 김희수 사무처장과 김진욱 조합원이 참석했다.

  • 통합노조 첫 해직자 복직! 구로구지부 서태원 동지 복직 환영식 개최!

    2021-06-01 11:16:07464

    통합노조 첫 해직자 복직!구로구지부 서태원 동지 복직 환영식 개최! - 통합노조의 해직자 중 첫 복직하는 구로구지부 서태원 동지 환영식 5월 31일(월) 통합노조 구로구청 현관앞에서 서태원 동지의 복직 환영식을 개최했다. 지난 17년 동안의 시간을 돌고 돌아 복직하게 되었고, 통합노조 해직자 중 가장 먼저 현장으로 돌아간다는 의미가 깊다. ⓒ통합노조 특별히 안성은 위원장과 정준 사무총장 등 조합에서도 참석해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구로구지부 정상균 지부장은 “인내의 17년 해직 기간 동안 고생많이 하셨다. 퇴직까지 자신의 자리를 지켜 묵묵히 일하실 것을 믿는다. 또한 노조에서 동지와 후배들을 위해 끝까지 함께해 주실 것을 알기에 든든하다.”고 위로와 격려를 전했다. 안성은 위원장도 “그동안의 고생과 희생을 동지들이 기억할 것이다. 앞으로도 함께 공무원의 희망을 이루기 위해 전진하자.”고 축사를 전했다.서태원 동지는 “복직환영을 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 조합원들 덕분에 17년 만에 복직할 수 있게 되었다. 남은 시간동안 있어야 할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통합노조이후 구청장실에서 복직 선서와 임명장을 받는것으로 제2의 공무원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다.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