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지부소식

목포시의회 김휴환 의장님 면담

2018-07-11602

목포시의회 김휴환 의장님 면담           ○ 일  시 : 2018. 7. 10.(화) 17:00 ~            ○ 장  소 : 목포시의회 의장실           ○ 참석자            - 의  회 : 김휴환 의장님             - 노조측 : 이용대 지부장, 사무국장           ○ 내  용            - 의장님 당선 축하 방문            - 의회와 노동조합과의 상생 및 협력적 관계 유지

오늘의뉴스

  • 7/19 통합노조 제2차 자문단 회의 진행

    2018-07-19 18:29:5876

    7/19 통합노조 제2차 자문단 회의 진행통합노조는 7월 19일(목) 16:00 시민사회단체, 연구기관, 언론인 등 각계 전문가들과 함께 통합노조 자문위원회 제2차 회의를 진행했다. 앞서 5월 30일(수)에는 공직사회 개혁방안과 주요 정책 과제 선정을 논의하기 위해 제1차 자문단 회의 및 상견례를 진행한 바 있다.ⓒ통합노조2차 회의에서는 통합노조 공직사회개혁의제(안)의 일곱가지 주제 중에서 정년연장에 따른 직급체계 개선연구 중간결과 보고와 정부부분 성과급제 개선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그 외에도 공무원 증원과 관련하여 의견을 수합하고 시간선택제 공무원 제도 개선에 대해서도 논의 한 뒤 9월 중 제3차 회의를 진행하기로 하며 회의를 마쳤다.이번 2차 자문단 회의에서는 좋은정책포럼 임혁백 대표와 김한창 박사, 행정개혁시민연합 서원석 위원, 국회입법조사처 박영원 입법조사연구관, 매일노동뉴스 박성국 논설위원 등이 자문단으로 참석하고, 통합노조에서는 이충재 위원장, 정준 사무총장, 김경용 정책국장, 정성혜 시간선택제본부 선전국장 등이 참석했다.

  • 7/18 사회부총리(교육부장관) 면담 진행

    2018-07-18 18:01:26351

    7/18 사회부총리(교육부장관) 면담 진행7월 18일(수) 17:00 정부서울청사에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을 맡고 있는 김상곤 부총리와의 면담이 진행되었다. ⓒ통합노조 통합노조는 시•도 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제도 개선을 위한 제안서를 통해 ▲교육행정공무원 수당 ▲학교조직(행정실) 법제화 ▲학교시설 관리인력 활용 등에 대한 문제점을 설명하고 개선을 요구했다. 이충재 위원장은 “노조에서 요구하는 개선안 내용들은 근본적으로 행정서비스 질 향상을 통해 국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이다. 이를 위해서는 현장 직원들이 각 직무를 적절하게 수행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어야 한다.”고 밝히면서 “통합노조는 이러한 종합적인 시각으로 향후 정부부처와 면밀히 논의하는 한편 모순점 개선을 위한 대안을 마련하도록 할 것이다. 현장 공무원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일 할 수 있도록 노력과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김상곤 부총리는 “수당문제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으며 개선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인사처와 행안부 등 다른 부처와의 협의가 필요한 상황임을 이해 바란다.”고 답했다. 학교조직 법제화의 경우, 현재 교원 단체와의 이해관계가 다른 상황이며 19대 국회에서 발의한 법안이 성사되지 못하면서 어려운 상황이지만 노조와의 협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답변했다. 또한 시설관리직의 경우 시도 교육청 소관이나 교육부도 방향과 입장에 대해 주지하고 있다고 하며 현재 연구프로젝트가 진행 중인데 결과가 나오면 이를 토대로 논의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시설관리직 직무 승진 관리 등에 대해서도 각 시도 교육감들과의 논의과정에서 공유할 것을 약속했다. 교원 업무경감부분에 대해서는 당연한 제안이며 이것은 공통의 과제이기에 함께 지속적으로 논의하자고 말하며 면담을 마무리 했다. 이번 면담에는 이충재위원장, 최종태 부위원장, 김경용 정책국장, 김종태 교육청본부장, 송규만 서울교육청지부장, 김명숙 경기교육청지부장, 김희수 사무처장, 이성웅 교육청본부 조합원, 정현경 사무차장 등이 함께 했다.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