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지부소식

의과대학 유치 현수막 게첨

2020-08-0575

의과대학 유치 현수막 게첨○ 일 시 : 2020.08.04.(화)○ 장 소 : 목포시청, 롯데마트 육교, 삼향동사무소 (총 5개소)○ 내 용 : 목포대학교 의과대학 유치 응원    롯데마트 (목포->영암) 롯데마트 (영암->목포) v 삼향사무소(무안->목포)삼향동사무소 (목포->무안 방향)

오늘의뉴스

  • 공공노총-한국노총, ‘포스트 코로나 시대! 노동운동의 혁신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실천연대 협약' 체결!

    2020-09-04 09:31:29390

    공공노총-한국노총, ‘포스트 코로나 시대!노동운동의 혁신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실천연대 협약' 체결!공공노총(위원장 이충재)은 9월 3일(목) 16:00 한국노동조합총연맹(위원장 김동명, 이하 한국노총)과 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공동 정책대안을 마련하는 등 양대노총이 함께 협력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과 이충재 공공노총 위원장 ⓒ통합노조  두 노총은 ‘(가칭)한국노총-공공노총 실천연대 협의회’ 구성 ▲‘(가칭)포스트 코로나 시대 노동혁신포럼’ 운영 ▲공무원을 비롯한 모든 노동자들에 대한 노동권 보장과 사회보험 적용을 목표로 하는 법·제도 개선 활동 ▲노동운동의 사회적 책임 확장과 실천을 위한 공동사업 진행 등의 내용을 갖고 협약을 맺었다. ⓒ통합노조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위기에 빠진 고난한 노동자들이 희망을 갖고, 사회 주체로 당당히 설 수 있는 세상을 여는 역할을 하길 바란다”며 “양 조직이 서로 존중하고 함께 할 수 있는 발전적인 관계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충재 공공노총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협약식이 협약식으로 끝나지 않고 노동운동을 바꾸는 새로운 지평을 열길 기대한다”면서 “함께 연대하고 실천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후 이어진 간담회에서 공공노총과 한국노총은 교사와 공무원들의 정치활동, 기후변화에 대비하는 노동계의 대응방안 모색 등을 위해 경제사회노동위원회 및 국회 입법 활동 등에 함께 하기로 결의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공공노총에서 이충재 위원장, 김용서 수석부위원장, 이택주 사무처장, 이장원 교사연맹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 공무원보수 제도개선을 위한 ‘정책협의체’ 노조위원 2차 회의 진행

    2020-09-02 10:52:56536

    공무원보수 제도개선을 위한 ‘정책협의체’ 노조위원 2차 회의 진행   9월 1일(화) 10:00 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회의실에서 공무원보수 제도개선을 위한 「정책협의체」 노조위원 2차 회의를 진행했다.ⓒ통합노조지난 8월 24일 진행된 1차 회의에서 논의된 요구안에 대해 추가로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보수위원회의 임금인상률 확정안을 기획재정부가 일방적으로 파기하면서 이에 대해 어떻게 대응할지도 논의했다. 앞으로 노조위원 회의를 통해 논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실무협의회에 요구사항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노조위원 2차 회의에는 통합노조의 안성은 사무총장이 참석하고, 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전국공무원노동조합, 한국공무원노동조합 등 3개 공무원노조가 참석했다.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