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지부소식

도·시 선거관리위원회 사무실 방문

2020-03-2496

도·시 선거관리위원회 사무실 방문 ○ 일시 : 2020. 3. 24(화) 15시○ 장소   - 전라남도 선거관리위원회 사무실   - 목포시 선거관리위원회 사무실○ 참석자 도 선관위 : 통공노 본부장 외 2, 전공노 본부장 외1    시 선관위 : 지부장 외 운영위원 2명○ 주요내용 가. 투표종사자 선정 확대(교육기관 및 금융기관 일반인 참여)  나. 투표종사자의 수당 상향조정 (본업무 외 선거업무 : 주말, 야간 이용)   - 운영비, 급양비, 일용 인부 임금 인상(최저임금 미달) 다. 입후보자 공보물 발송 시간 확보   - 공보물 정시 도착   - 선거홍보물 과다라. 투표종사자 대체휴무 관련 법적근거 마련 ○ 답변  - 중앙선관위 및 행정안전부 전달하여 적극 반영 건의 

오늘의뉴스

  • 고용노동부 공공노사국장이 통합노조 사무실 내방!

    2020-04-08 17:26:1087

    고용노동부 공공노사국장이통합노조 사무실 내방!   - 새로 부임한 양성필 공공노사국장과의 상견례 자리 가져   2020년 4월 8일(수)16:00 고용노동부 양성필 공공노사국장이 통합노조 사무실을 방문했다.    통합노조새로운 고용노동부 공공노사국장으로 부임해 공무원 노조와의 소통을 위해 마련한 자리다. 양성필 국장은 “새로 부임하게 되어 노동조합과 대화의 시간을 가지기 위해 방문했다. 특히나 요즘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어려운 시국인데, 노사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이 위기를 빨리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충재 위원장은 “최근 코로나19 사태에 의해 한꺼번에 많은 민원이 밀려와 현장에서 근무하는 공무원들이 인력난을 겪는 등 고충이 크다. 가족돌봄 긴급지원사업, 대량실직 발생으로 인한 실업급여 관련 업무 등이 폭주하는 상황이다.”라고 전하며 고용노동부 차원에서의 대책을 요구했다. 이에 양성필 국장은 현장정서에 부합하는 대안을 마련하기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계속해서 공무원 사회 현안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누었다. 앞으로 지속적인 만남을 이어가 소통하는 노사관계를 정립하기로 하며 상견례 자리를 마무리 했다.   통합노조  이번 간담회에는 통합노조에서 이충재 위원장, 김해영 부위원장, 정상균 구로구지부장과 공공노총의 임정은 홍보실장이 참석하고 고용노동부의 양성필 공공노사국장과 사무관등이 함께 했다.  

  • 2020 대정부교섭 공동교섭대표단 상견례

    2020-04-03 16:58:13261

    2020 대정부교섭 공동교섭대표단 상견례   - 총 4개 조직이 최종적으로 공동교섭대표단으로 함께 2020 대정부교섭 진행 예정 - 4월 중 신속히 대정부교섭 추진하기 위해 노력할 것   2020년 4월 3일(금) 13:00 전국공무원노조 대회의실에서 2020 대정부교섭 공동교섭대표단의 상견례가 진행됐다.   ⓒ통합노조   2020 대정부교섭 공동교섭대표단은 전국통합공무원노조(이하 통합노조), 전국공무원노조(이하 전공노), 대한민국공무원노조총연맹(이하 공노총), 교육청노조연맹(이하 교육연맹) 등 총 4개 조직으로 구성되었다.   ⓒ통합노조   지난 해 11월부터 올 해 2월까지 총 10차례에 걸쳐 ‘2020 대정부교섭 교섭창구 단일화 회의’를 통해 각 노조별로 교섭 창구 단일화 방안에 대해 정리했다. 이후 정부와의 교섭을 위해 공동교섭대표단을 꾸린 후 공식적으로 만나는 첫 자리였다.2020 대정부교섭을 위한 공동교섭대표단 상견례에 참석한 통합노조 안성은 사무총장  ⓒ통합노조   공동교섭단의 대표자는 전공노 전호일 위원장이 맡았다. 교섭위원은 상호 합의한 조합원 수에 따라 전공노/공노총/통합노조/교육연맹이 각각 4:4:1:1 비율로 선임한다. 통합노조에서는 김해영 부위원장이 교섭대표로 선정되었다.   이후 예비교섭위원명단을 제출하여 신속히 대정부교섭을 추진할 예정이다. 공동교섭대표단이 정부에 예비교섭을 요구하여 예비교섭이 끝나는 대로 정부대표단(인사혁신처)와 공동교섭대표단이 본교섭 상견례를 갖고서 분과·실무교섭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체교섭단(본교섭·분과·실무교섭위원)이 참여하는 워크숍도 계획하고 있다.   앞으로 진행되는 정부와의 예비교섭 및 본교섭이 최대한 빠르게 진행되도록 통합노조는 최선을 다해 대정부교섭에 임할 것이다.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